여행

커피 대신 건강에 좋은 녹차를~

Naturis 2010. 9. 29. 10:37
반응형




녹차는 오랜 세월 동안 맛과 건강 뿐만 아니라 여러 질병을 막는데 도움이 된다고 알려져 왔다. 
예를 들면 전통적으로 녹차는 두통 치료에 도움이 되며, 변비와 우울증 등에도 효과가 있다고 한다.

녹차의 효능은 이것만 있는 것이 아니다.

녹차는 몸의 독소를 제거해주는 데에도 효과가 있다. 폴리페놀(polyphenol)라는 항독소를 포함하고 있어서 몸 안의 독소를 제거하는 데 도움이 된다...

또한, 녹차는 노화방지 효과가 있는 항산화물질을 포함하고 있으며 면역체계를 증진시키며, 보다 젊은 피부를, 그리고 눈을 밝게 해준다.

또다른 이점으로 몸의 혈액 순환을 원할하게 해준다는 점이다...
녹차는 약간의 카페인을 포함하고 있어서 녹차를 마시면 심장을 자극하게 되어 혈액이 혈관을 좀 더 자유롭게 흐르게 도와주게 된다. 같은 이유로 녹차는 정신을 맑게 해준다...

그리고 녹차는 뇌와 심장에 유익한 영양분과 산소공급을 원할하게 공급하는 혈관을 강하게 만들어준다.

사실 오랫동안 녹차의 효능에 대해 의구심을 가져온 면이 없지 않아 있으나, 최근의 연구일수록 오히려 녹차가 우리 몸의 건강에 긍정적인 역할을 한다는 점을 밝혀내고 있는 것이다..

여러 연구에 의하면 녹차와 같이 폴리페놀이 풍부한 음식을 많이 섭취하면 일부 심장 합병증의 위험을 줄여준다고 한다.
또한, 녹차를 복용하는 사람은 그렇지 않은 사람에 비해 뇌졸중의 위험이 75%나 줄어든다는 연구 결과도 있다.



녹차의 인간 수명에 대한 효능에 대해 많은 연구자들에 의해 조사되어 왔으며 녹차 속의 폴리페놀이 면역체계에 도움을 준다고 추측하고 있다.

하루 9잔 이상의 녹차를 마시면 몸 전체 콜레스테롤 수치를 낮추는 데 도움이 된다..
물론 하루 9잔이 쉽지 않는 양이긴 하지만 매 식사후나 공복중에 보통 물 또는 커피 대신 마시면 좋을 듯 하다.

녹차는 이처럼 전체적으로 몸의 웰빙을 유지하는 데 도움이 된다..

이런 건강상의 효과 이외에도 다이어트에도 효능이 있다고 하니 기회 있을때마다 녹차를 마시는 것도 나쁘지 않을 듯 하다.. 물마시듯 마셔보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