컴퓨터 IT 오디오/팁 & 리뷰

간단 팁! 즐겨찾기 모음 정리하기

Naturis 2010. 4. 7. 11:26
반응형
인터넷 서핑을 하다보면 방문한 홈페이지를 즐겨찾기에 추가를 하게 되는 경우가 많습니다. 다시 방문할때의 편의성 때문이겠지만 시간이 지나면 필요성이 떨어지는 홈페이지도 생기게 마련이지요.
아래 사진처럼 자료방문차 찾아놓은 홈페이지가 화면 가득히 꽉차서 마우스 커서로 화면 하단을 누르고 있어야 할 정도로 불편함을 줄 수도 있습니다.






이런 경우에 별거 아니지만 간단한 팁을 소개하자면, 이 팁의 목적은 탐색기에 있는 폴더에 있는 파일들과 폴더들 처럼 쉽게 관리하자는 것입니다. 왜냐면, 실제로 운영체제는 즐겨찾기 모음들을 파일과 폴더처럼 관리하고 있기 때문입니다.

운영체제가 깔린 하드디스크의 "C:\Documents and Settings\자신의 컴퓨터이름\Favorites" 폴더에 가보면 아래와 같이 즐겨찾기 모음들이 파일과 폴더형태로 되어있는 것을 볼 수 있습니다. 아래 그림의 주소창에 파란 밑줄 그은 부분은 자신의 컴퓨터 이름입니다.
저 주소를 일일이 타이핑해서 갈 필요없이 C드라이브에서 하위 디렉토리로 하나씩 찾아가는게 더 편하겠지요?
"C:\Documents and Settings\자신의 컴퓨터이름" 디렉토리에 가보면 Favotites라는 디렉토리대신에 우리말로 "즐겨찾기"라는 폴더가 보일 것입니다. 거기 들어가시면 됩니다.

마찬가지로 이 디렉토리를 통체로 압축하거나 해서 보관해두면 즐겨찾기 관리하기 편하겠지요. 컴퓨터 하드디스크를 포맷하거나 백업할 때 즐겨찾기는 꼭 따로 보관하시면 좋을 듯 합니다.
이상 컴퓨터 팁이라고 하기에 민망한 간단한 팁이었습니다. 즐겨찾기 백업 및 관리해주는 유틸리티도 있을지도 모르겠습니다만 이 정도선에서 간단히 해결하는 것이 더 나을 듯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