컴퓨터 IT 오디오/팁 & 리뷰

화면의 특정부분 색상코드 알아내는 법

Naturis 2010. 2. 21. 18:45
반응형
컴퓨터를 사용하다가 화면에 보이는 특정부분의 컬러를 사용하거나 색상코드값을 알아내고 싶을 때가 있다.  
예를 들면, 포스팅을 하다보면 html/css 소스를 편집해서 스킨의 특정부분 색깔을 수정하고 싶은 경우가 있을 것이다.

첫번째 가장 쉬운 방법은 전용프로그램을 사용하는 법이다.

프리웨어로 color picker라는 프로그램이 있다. 아래 프로그램을 다운 받은 후 실행시키면 마우스 커서 부분의 컬러코드값이 표시된다.

Color Picker Setup.exe





두번째 방법은 포토샵을 사용하는 사람들을 위한 방법인데, 좀 번거롭긴 하다. 두 단계의 작업이 필요하다.


1. 화면 저장하기
우선 원하는 컬러 정보를 알기 위해 그 화면을 캡쳐하여 파일로 저장한다.(Snagit등 캡쳐 프로그램을 이용한다)
*관련 포스팅*
☞ 컴퓨터 화면 캡쳐하는 법  http://naturis.tistory.com/7

2. 컬러 알아내기(포토샵 이용)
 1) 캡쳐한 화면을 포토샵에서 불러온다.
 2) color 툴을 실행시킨다. (단축키 F6 또는 메뉴에서 'Windows'-> 'color'를 체크한다)

 
3) color picker를 실행시킨다. (위화면 우측의 동그라미 친 부분을 더블클릭하면 위와 같이 조그많게 color picker창이 뜬다)
 4) tools(도구)에서 스포이드 모양의 eyedropper 툴을 클릭하여 선택한다. (위 화면의 좌측에 있는 tools의 아래부분 동그라미 친부분에 있다)


 5) 저장한 화면에서 원하는 부분의 컬러에 스포이드 모양을 갖다대고 더블 클릭하면 위 화면과같이 color picker 최하단에 16진수(헥사)의 컬러코드값이 출력된다.위화면에서는 "5ef3cd"라는 값이 원하는 컬러의 (16진수) 코드값이다.

물론, 화면에서 특정 색을 선택할 필요없이 단순히 color picker에서 원하는 임의의 컬러를 선택해서 그 코드값을 알아내도 무방하겠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