컴퓨터 IT 오디오/팁 & 리뷰

[간단사용기] 파워서플라이 - 시소닉 FOCUS GOLD GM-750 Modular

Naturis 2019. 11. 22. 02:07
반응형

이번에 구입한 시소닉 FOCUS GOLD GM-750 Modular 입니다. 

사용하는 파워(마이크로닉스 클래식 II 600W)를 5년이상 사용했고 컴터 업글하면서 파워용량 한계로 그래픽카드 선택의 폭이 좁아지기도 했습니다..  

파워 제조사는 이전부터 시소닉을 써야겠다는 생각을 했었고 이왕이면 80 플러스 골드로 하기로 했습니다. (전력효율이 좋다고해서.. )  마침 할인쿠폰도 있기도 했고요.. 

GM-750 Modular 제품은 SSR-750FM Modular 제품과 사용이 거의 같다고 알고 있습니다. 한국 소비자의 요구로 CPU 8P(4+4)보조전원 케이블 한개가 추가되었다고 들었습니다. 

 

박스에 "비닐 제거시 반품 및 환불이 불가"하다는 메모가 있네요. 

요즘엔 이렇게 박스에 이런 경고문을 달아놓은게 제법 보입니다. 초기불량 이외에는 교환 안해주겠다는 거겠죠. 

 

박스안 쿠션과 내용물. 케이블들과 타이 그리고 설명서.. 그리고 쓰잘대기 없는 스팀쿠폰. (대략 홍보 잘하면 위너에게 쿠폰을 주겠다는 내용같더군요)

 

내용물. 

반절만 모듈라라 보드에 직접 들어가는 전원케이블은 모듈라가 아닙니다. 

 

설치된 모습. 

설치는 다른 파워에 비해 간단했습니다. 

소음은 전혀없구요.. 

무엇보다도 케이블 연결시 구멍 꼽기가 쉽다는 것이었습니다. 지금껏 사용하던 케이블들은 안끼워지거나 안빠지거나 그런 경우가 많았거든요. 아마도 이런 케이블 하나도 좋은 걸 쓰는가보다는 생각이 들긴 하더군요.. 

다른 기술적 테스트는 장비가 없으니 할 수가 없고 사용기는 이렇게 끝이네요 ㅎ

아무튼 괜찮은 파워네요. 아직까지는요.. 혹시라도 문제 생기면 글 추가하겠습니다. 

ps. 뭔 불운인지 그냥 단순히 예정된 운명인지 다른 컴퓨터 부품이 연달아 사망 내지는 중상확인으로 다른 부품들을 또 구입하게 됬네요.. 출혈이 너무 심하네요 ㅠㅠ  마지막이다 싶었는데 또 다른 부품 이상 연달아... ㅠ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