컴퓨터 IT 오디오/팁 & 리뷰

무료 동영상 플레이어 - VLC media player

Naturis 2018. 2. 5. 16:14
반응형

항상 사용하던 다음 팟 플레이어가 약간 버벅이는 느낌이 들어서 다른 동영상 플레이어 뭐가 있나 찾아봤더니 VLC 미디어 플레이어 (VLC media player )라는게 있더군요. 요건 국내에선 잘 안 알려져있으나 해외에서는 많이 사용하는 것 같더군요.. 



메뉴는 위와 같습니다.. 윈도우즈 기본 미디어 플레이어와 다음 팟의 중간쯤 되는 디자인과 기능을 보여줍니다. 

(다운로드 홈페이지)


홈페이지에 가보니 다음과 같은 점을 장점으로 들더군요. 

* 모든 것을 재생한다 - 파일, 디스크, 웹캠, 장치와 스트림

* 코덱 팩 없이 대부분의 코덱을 재생한다 - MPEG-2, MPEG-4, H.264, MKV, WebM, WMV, MP3...

* 모든 플랫폼을 지원한다 - Windows, Linux, Mac OS X, Unix, iOS, Android ...

* 완전히 무료 - 스파이웨어, 광고가 없고 사용자 추적을 하지 않는다. 


위 장점중 다음팟이 가지지 않는 특별기능은 세번째 모든 플랫폼 지원... 


제가 느낀 VLC 플레이어의 장점은 가볍다는 점 정도입니다.. 아무래도 다음 팟의 디자인과 막강한 기능에 익숙해져서 그런지 상대적으로 VLC는 빈약해 보이긴 합니다. 예를 들면 다음 팟의 화질이나 음정 조정, 사운드 디바이스 선택 같은 고기능(?)은 VLC에는 없다고 보면 됩니다. 

그래도 가볍게 쓸 수 있다는 점으로 사용할 만한 합니다. 이상하고 잡다한 것들 안 깔리구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