컴퓨터 IT 오디오/팁 & 리뷰

하코 터보 인두기 980 & 엑소 인두기 거치대 ST-68S

Naturis 2015. 2. 9. 00:36
반응형

요즘 인두질을 시작했습니다.

이것저것 인두질 할 것이 생겼는데 오래전부터 인두기 사야지 하면서도 사질 못했던걸 이번에 구입한 것입니다.

중학교때 이후로 처음이네요 ㅋ

남자들의 취미라고 할만한 것들이 몇가지 있는데 대표적인게 바로 이 인두질이 아닌가 싶습니다. 전동드릴 같은 작업은 여자들도 하는 분들 있지만 인두질은 여자분이 하는 건 여지껏 못 본 것 같아요..

일본 하코(HAKKO)사의 하코 980 제품입니다. 20w에서 50w로 터보 기능이 있어서 순간 고열을 이용할 수 있는데 하코사는 거의 인두기 표준으로 쓸 정도로 믿고 많이 사용하는 제품입니다. 표준이라고 하는 이유는 인두기 팁을 타회사에서도 많이 쓴다는 얘기이기도 합니다.

 

내용물은 기본팁(980-T-B)이 삽입된 인두기와 수입업체의 보증서와 설명서가 전부입니다. 설명서는 거의 발번역인지 철자 오류가 많더군요.

하코사 인두기를 산 이유는 최소한의 품질은 보증해 줄거라 믿기 때문이며 인두기 팁도 표준이라 구입하기도 편하더는 것 정도가 되겠네요..

 

그리고 이건 엑소(Exso)사의 인두기 스탠드 ST-68S와 납땜 패이스트..

인두기 스탠드는 그냥 대충 꽂아둔 것인데 저렇게 꽂으면 않됩니다. 반대방향으로 꽂아야 합니다. 잘 보시면 꽂는 구멍 입구쪽에 깨진 흔적이 보이네요.. 얼마 안하는 거라 반품은 안하겠지만 저런 제품을 팔다니...  엑소사는 국산 인두기 제조사이기도 하죠.. 깨진 스탠드를 팔았으니 엑소사 인두기를 사지 않은건 잘한듯?

납땜 패이스트는 예전에 한번도 안 써본건데 송진으로 만든 것인데 이걸 바르면 인두기에 납땜이 잘 붙는다고 하네요..

이건 하코 인두기를 인두기 거치대(스탠드)에 장착해서 얼마전 목공용으로 만들어 두었던 작업대에 올려놓은 모습... 겨울이라 목공작업은 못하고 이렇게 인두기 작업용으로 목공 작업대를 쓸 줄이야...   땅바닥에서 작업하는 것보다 확실히 편하긴 하더군요.

그리고 인두기 밑에 보이는 칼팁은 엑소사에서 만든 하코 980 칼팁..980-KF 입니다. 하코사 제품은 아니지만 엑소에서도 하코사 칼팁을 만들어 판다니까요.. 하코가 표준이니까..

 

제품은 이렇고.... 실제 인두질을 해봤습니다... 어렵네요.. 인두질을 못해서 인두기 좋은지 나쁜지 평가를 못하겠어요.. 다만 만듦새는 좋아 보여요.

나중에 인두질 하는 사진도 올려보겠지만 아직 인두용품 사용법도 익숙지 않고 인두질 자체도 서툴러서 어렵네요.. 인터넷에서 동영상 강의라도 찾아서 공부좀 해야겠습니다. 필요한 인두 용품도 더 구비해야 될 것 같고..  목공 작업대에 멀티탭 콘센트도 부착할가 생각중입니다.  이래저래 뭔가 시작하면 돈이 들어가는군요.

ps. 작업해보니 나쁘지 않습니다. 기술이 미천하여 잘은 모르겠으나 나쁘지 않다는 것 정도는 알겠더군요..

-> 제품 상세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