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간에 포기하지 않고 운동하는 방법

2010. 11. 22. 10:10건강과 다이어트

운동을 시작하기는 쉬우나 끝까지 하기는 그리 쉽지 않습니다.

아래 글은 예전에 신문에서 읽어보고 메모해 두었던 내용입니다.

 

운동은 1주일에 3번이상, 1회에 18분이상

1. 다른 사람과 같이 하라
2. 계획표를 짜서 하라
3. 진행과정을 기록한다
4. 즐거운 마음으로 한다
5. 구체적인 부분까지 계획을 세워서 한다
6. 중단하지 않는다

제 생각엔 4번의 '즐거운 마음으로 한다' 가 가장 중요한 것 같네요. 억지로 헬스같은 거 하다가 그만 두는 사람을 많이 보았습니다. 헬스가 재미있을 수는 없으니까 어느 정도 헬스로 몸을 만들고 나서는 다른 재밌게 할 수 있는 운동을 찾아서 하는게 좋을 듯 합니다. 순전히 제 생각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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부가적으로 다이어트와 관련된 제 포스팅을 참고하시면 도움이 될 듯 합니다.

관련 포스팅 : 다이어트에 좋은 운동 10가지http://naturis.tistory.com/307

                   유산소운동과 무산소운동, 어느 것이 다이어트에 좋을까 :http://naturis.tistory.com/402

                   등산과 다이어트 : http://naturis.tistory.com/338

                   중간에 포기하지 않고 운동하는 방법 : http://naturis.tistory.com/20

                   건강에 좋은 지중해식 다이어트(Mediterranean-style diets)에 대하여  http://naturis.tistory.com/503

                   저칼로리 다이어트를 하면 오히려 체중이 늘 수도 있다   http://naturis.tistory.com/496

                   저지방, 저탄수화물 그리고 고단백질 다이어트에 관하여    http://naturis.tistory.com/495

                   다이어트의 적 패스트푸드, 보다 건강하게 먹는 법  http://naturis.tistory.com/485

                   변비와 다이어트에 좋은 고섬유질에 대하여  http://naturis.tistory.com/416
 
                   무자극식(블랜드 다이어트; bland diet)과 피해야 할 음식들      http://naturis.tistory.com/483

                   다이어트 하려거든 이것만은 기억하자    http://naturis.tistory.com/521

                   덴마크 다이어트(Danish Diet)에 대해서   http://naturis.tistory.com/51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