펜타프리즘/사진

풀밭의 벌레들

Naturis 2013. 9. 9. 16:44
반응형

 

점박이길쭉바구미 종류 같습니다. 집에만 있는 줄 알았던 바구미가 수풀에도 여러 종류가 살고 있더라구요.

 

거미인데 종류는 모르겠네요. 전신 사진이 제대로 안 나와서.. ㅋ 

 

 

미카도애꽃벌? 구리꼬마꽃벌?

벌목의 꽃벌이나 좀벌 종류인것 같은데 어쩌면 파리목 꽃등에의 한 종류일지도...  이 놈 이름 찾기 힘드네요..

 

 

 이건 "맵시곱추밤나방" 의 애벌레입니다.

번데기 지나면 나방이 되겠죠.. ㅋ

 

 

이건 노린재의 약충(nymph , 若蟲)입니다.

아마도 북쪽비단노린재의 약충으로 보이는데 어쩌면 홍비단노린재의 약충일지도..

약충이란?

네이버 두산백과 사전에 의하면..

"완전변태(不完全變態)를 하는 곤충의 유충으로 보통은 유충(幼蟲)이라고 부르나, 완전변태를 하는 곤충의 유충(larva)과 구별이 필요할 때 사용하는 용어이다. 
님프라고도 한다. 보통은 유충(幼蟲)이라고 부르나, 완전변태를 하는 곤충의 유충(larva)과 구별할 필요가 있을 때 사용하는 용어이다. 후자의 경우에는, 일반적으로 성충과는 형태가 전혀 다르고, 날개가 될 눈[芽]이 외부에서 보이지 않으나, 약충에서는 성장함에 따라 가운뎃가슴과 뒷가슴 등면의 뒷가두리 양쪽이 후방으로 늘어나서, 탈피를 할 때마다 커지고, 마지막 탈피에서 번데기를 거치지 않고 성충이 된다. "

한마디로 약충은 불완전변태를 하는 곤충의 유충입니다.

불완전변태와 완전변태는 생물시간에 배우셨겠지만 간단히 말해 번데기를 거치는데 완전변태입니다. 나비같은 종류가 있겠죠..  불완전변태는 번데기 과정을 거치지 않는 곤충으로 사마귀 같은 것이 이에 해당합니다.

곤충 사진 찍다보니 새로운 지식 "약충" 이란 것도 알게 되네요..

작은 곤충들을 촬영할 때는 그냥 '벌레다, 곤충이다' 라는 생각뿐이었는데 찍고나서 모니터 화면으로보면 이 작은 동물들도 각각의 독특한 생김새와 무늬와 컬러를 가지고 있다는 것을 새삼 느끼게 됩니다. 주의 깊게 보지 않으면 모르고 지나칠 세계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