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화예술/영화 드라마 애니메이션

미드 <왕좌의 게임>속 별난 인물 - 하운드 & 마운틴

Naturis 2013. 3. 1. 17:10
반응형

최고의 미드 <왕좌의 게임(Game of Thrones)..

간혹 왕좌의 게임을 드라마가 아니고 PC게임정도로 생각하는 분들이 있는데 드라마입니다. 원작 소설도 있고 게임으로도 나왔다고 하기도 합니다만..

 

곧 나올 새로운 시리즈를 기다리며 왕좌의 게임 속 인물에 대해 집어 봅니다.

하운드와 마운틴입니다.

 

서세이의 아들이자 현 왕좌의 주인이지만 쥐뿔도 능력없는 왕인 제프리 바라통의 보디가드인 Sandor Clegane (일명, 하운드(the Hound))..

하운드는 Gregor Clegane (일명 마운틴(the Mountain)) 경의 남동생입니다.

하운드의 신체 특징은 얼굴에 스카가 있다는 것..

 

이 두 형제의 사연도 하운드의 스카와 관련되어 있습니다.

어린 시절 하운드는 형인 마운틴에 의해 얼굴의 화상을 입게 됩니다. 이유는 하운드가 형 마운틴의 장난감을 가지고 놀았다는 이유로 불 속에 하운드의 얼굴을 처박아 버렸던 겁니다. 그런 이유로 하운드는 마운틴을 증오하기도 하지만 그 자신이 얼굴 스카에 열등감을 가지고 있기도 해서 마운틴이 기사이지만 하운드는 기사는 아닙니다. 하운드의 경우 기사라는 놈들의 명예로움과 동시에 비열함을 잘 알고 있었던 듯 합니다.

기본적으로 두 형제의 가문인 Clegane 는 큰 가문은 아니고 큰 가문을 위해 일하는 작은 가문이라고 보면 됩니다. 왕좌의 게임에서는 라니스터 (House Lannister)를 위해 충성합니다. 하운드는 제프리 바라통(실상은 제프리 라니스터)를 위해, 마운틴은 라니스터 가문의 수장인 Tywin Lannister를 위해.. Clegane 가문의 수장은 마운틴이고요.

왕좌의 게임상에서 두 형제의 비중은 사실상 하운드에게 사실상 쏠려있고 마운틴의 등장은 미미하죠.. 마운틴이 온전한 냉혈한이라면 하운드의 경우에는 가슴속에 온정이 좀 있다고 볼 수 있구요.. 아마 하운드의 비중은 꽤 유지되리라 봅니다.

 

두 형제 모두 거인이지만 형 마운틴이 더 크고 사나운 전사이기도 한데 마운틴(The Mountain That Rides 줄여서 the Mountain)이라는 이름이 붙은 이유도 Westeros에서 가장 큰 8피트 키 때문에 붙여진 거라고 합니다.

하운드는 시리즈 2편에 나오는 스타니스 바라통 군대의 공격이 있었던 블랙워터 전투(Battle of the Blackwater)에서 전장에서 도망치다시피 하는데 그 이유 또한 불에 대한 트라우마입니다. 거의 죽을뻔한 걸 브론(Bronn)이 구해주죠.. 이 직후 하운드는 산사에게 도망치자고 권유하지만 산사가 거절한 거구요.. 스타니스 바라통 군대가 이길거라고 산사가 오판한 거죠..

 

드라마에서는 잘 나오지는 않지만 형 마운틴의 경우 정말 악명높은 나쁜놈입니다. 흉폭함과 분노의 평판을 가지고 있죠. 소설속에서 마운틴은 용의 가문인 타가리옌 가문이 왕좌에 있을 때 마지막 왕이었던 미친왕 Aerys Targaryen 의 아들이자 대너리스 타가리옌의 오빠인 왕위 계승자 Rhaegar 왕자(Prince Rhaegar)의 아내, 즉 왕자비(  Princess Elia )과 그 둘의 아들(Prince Aegon) 의 죽음에 관계된 인물입니다.

마운틴이 어린 왕자 Prince Aegon 과 어머니 Elia를 죽였던 거죠.. 어린 왕자 Aegon은 벽에 내동댕이쳐서 죽이고 Elia는 강간한 후 죽이고..

(ps. 마운틴이 초반엔 잘 안 나오더니 시리즈가 진행될수록 요즘엔 간혹 나옵니다. 잔인하게 머리를 박살래 죽이는 장면도 좀 있고.. )

 

덧붙여 타가리옌 가문에 대해 설명하면 Aerys Targaryen 왕에게는 세 자녀가 있는데 Rhaegar 와 비세리스(Viserys) 그리고 대너리스 (Daenerys) 입니다. Rhaegar 는 바라통 가의 반란때 죽었고 비세리스(Viserys) 와 대너리스는 살아남습니다. 비세리스는 드라마에서 대너리스를 이용해 먹는 못된 오빠 그 놈입니다. 대러리스의 경우 타가리옌 가문이 멸망할 때 태어났고 어머니는 얼마 후 죽었구요.. 

재밌는게 타가리옌 가문의 진정한 계승자는 용의 피를 물려받은 가문답게 불 속에서 살아남을 수 있습니다.. 그런 이유로 비세리스가 대너리스의 남편 드로고에게 죽임을 당할 때 비세리스는 진정한 용의 피를 계승한 인물이 아님이 판명되기도 했구요.. 드로고가 비세리스의 머리에 녹인 황금을 쏟아부어 죽이죠..  반면에 대너리스는 드로고를 화장할 때 화톳불 속에 들어가 살아남죠.. 불속에서 부화한 세마리 새끼 용과 함께...

 

 

3월 말이면 왕좌의 게임 새로운 시리즈가 시작되는군요.. 기다려집니다.

여지껏 본 최고의 미드, 왕좌의 게임! 못 보신 분들 강추입니다..

<추가>
시즌3 제8화에서는 하운드가 스타크 가문의 막내딸 아리아와 같이 여행을 하게되는 군요... 아리아가 인질이고 몸값이면서 하운드가 호위를 해주는 이상한 상황의 여행이 될 것 같습니다. 곧 롭 스타크와 어쩌면 어머니 캐더린까지도 죽을지도 모르는데 아리아가 가족들을 만날 수 있을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