컴퓨터 IT 오디오/팁 & 리뷰

스마트폰 메모 어플 - NoteEverything 자료 옮기기

Naturis 2012. 9. 17. 02:04
반응형

스마트폰을 갤럭시S3 lte로 교체하면서 이전 스마트폰과 비슷한 사용환경을 만들어 줄 필요가 생겼습니다.

특히 개인 자료들... 그 중에서 메모해 둔 자료는 반드시 제대로 옮겨야 할 필요가 있죠..

제가 사용하는 메모 어플은 NoteEverything..  아는 분들만 아는 메모장입니다. 심플하고 암호기능있고 그렇습니다..

 

 

 

이전 스마트폰에서 NoteEverything 에서 자정한 메모를 가져오려면 미리 백업해 둔 자료가 있어야 합니다.

Zip 파일로 자동 또는 수동으로 백업을 해 두어야 합니다.

디펄트로 저장되는 곳은 SD카드의 NoteEverything 디렉토리 밑의 backup 디렉토리입니다.

문제는 백업한 전부를 복구할 때 따로 디렉토리를 지정할 수 없다는 것...  (특정 문서 txt만 복구하는 것은 디렉토리 지정 가능)

SD카드를 바꿔 끼우기만 하면 디렉토리 위치는 같으므로 문제가 없습니다만, 이전 스마트폰은 외장메모리(외장SD)에 새로운 스마트폰은 내장메모리(내장SD) 에 저장되어 있는 경우라면 NoteEverything에서 백업파일을 읽어 올 수가 없습니다.

이럴때는 이전 backup 디렉토리의 zip파일을 새로운 backup 디렉토리에 옮겨줘야 합니다.

시스템이 위치한 곳(램)의 홈디렉토리에 밑에 mnt/ 디렉토리에 sdcard 와 extSdCard 디렉토리가 있는데, sdcard 디렉토리는 내장 SD카드이고, extSdCard는 외장 SD카드입니다. 각종 어플은 디폴트로 내장 SD카드가 있는 sdcard 디렉토리에 기본으로 저장합니다.

백업파일을 새 스마트폰의 backup 디렉토리에 저장한 후 복구를 하면 제대로 백업파일을 읽어 올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