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행/자전거

안산시민이라면... 자전거보험 무료 자동가입

Naturis 2012. 9. 15. 12:53
반응형

경기도 안산시는 경기도에서 자전거 도로가 제일 잘 갖춰진 도시중 하나입니다.

최근 자전거를 타기 시작하면서 안산의 이곳저곳을 자전거로 돌아다니고 있는데 왠만한 곳은 다 자전거로 갈 수 있게끔 연결되어 있습니다.

안산시 자전거 이용의 또다른 장점은... 자전거를 이용하는 안산 시민에게는 자전거 보험이 무료로 가입되어 사고시 혜택을 볼 수 있다는 겁니다.

안산시 자전거 홈페이지 (http://bike.iansan.net )에서 자세한 내용을 확인해 볼 수 있는데,


가입대상은 안산시에 주민등록을 두고 거주하는 모든 시민으로서 LIG손해보험 및 현대해상화재보험과 계약을 하여 시에서 보험금에 대해 전액부담하고 안산시민은 별도 가입철차가 필요없다는 군요. 

 

보장내용을 대략 살펴보면,

자전거사고 사망 (4천5백만원), 자전거사고 후유장해, 자전거사고 진단위로금, 자전거사고 벌금, 자전거사고 변호사 선임비용, 자전거 교통사고 처리 지원금 등에 대해 일정 보장금액을 받을 수 있습니다.

자세한 보장내용은 홈페이지(http://bike.iansan.net )를 확인해 보시면 됩니다.

 

자전거 라이딩하면서 사고의 위험을 얼마간은 염두해 두는데 이렇게 자동으로 자전거 보험에 가입되어 있으니 한편으로 안심이 되는군요..

사실 개인이 몇 만원씩 하는 자전거보험을 드는 건 부담이 많이 가죠.


다행히 과천, 대전, 창원, 정읍, 진주 등 일부 도시에서도 전주민들을 위해 무료 자전거보험을 가입해두기도 하는데 요즘엔 왠만한 도시들은 이런 서비스를 실시하고 있다고 합니다. 따로 가입하지 않아도 해당 시민이라면 자동 가입되는 것으로 알고 있습니다.

서울시의 경우 아직 전체 시민을 대상으로 하는 자전거보험은 없는 걸로 알고 있습니다.

자전거 타시는 분들은 자신이 살고 있는 도시에서 시민 대상의 자전거 보험을 실시하고 있는지 알아두시면 만약의 자전거 사고 발생시 큰 힘이 될 듯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