펜타프리즘/사진

중국단풍과 팽나무

Naturis 2014. 9. 27. 15:00
반응형

먼저 중국단풍.

중국단풍은 이름 그대로 중국에서 온 단풍입니다. 어쩌다 공원에서 마주치기도 하는 녀석이죠.

trident maple이라는 영문이름을 가지고 있는데 나뭇잎을 보면 왜 trident[(포세이돈의)삼지창] 라는 이름인지 알 수 있습니다.  

 

중국단풍의 잎..  트라이던트가 맞죠? 그다지 이쁜 모양은 아닌것 같아요.. 일반적인 단풍잎 모양이 훨씬 이쁜 듯 하네요..

불연듯 1990년대 유명한 컴퓨터 그래픽칩 제조사 트라이던트가 생각납니다. 당시 쳉(tseng)과 ATI와 함께 유명한 회사였는데요. tseng과 trident가 저가형이고 ati가 고가형.. 그래서 현재도 amd의 ati 그래픽칩이 왠지 좋아 보이는 느낌이 들기도 하죠.. 그나저나 현재 이름을 유지하는 건 ATI 뿐...  쳉이 가성비가 꽤 좋았는데요..

중국단풍 얘기하다가 그래픽칩 얘기로 샜네요.. 전공과 관심사항이 그쪽이라 어쩔수 없어요 ㅋ

 

 

다음은 팽나무..

어릴적 커다란 팽나무 위에 올라가서 놀곤 했던 추억이 좀 나긴 합니다...

 

 

팽나무 열매... 맛은 없어요 ㅋ

 

사진은 안산 시화호 갈대습지 공원에서 찍은 것인데 산책하다보면 만날 수 있습니다. 깊은 가을에 다시 한번 들러서 단풍 확인해 보려구요. 중국 단풍은 어떤 빛깔인지 궁금하기도 하구요. 단풍이니 빠알간색이긴 하겠지만요..